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릉] 테라로사 커피공장 :: Terra rossa

Food (맛집 기록장)/기타지역

by 바람국화 2015. 8. 13. 22:56

본문

 

 

 

 

강릉에 커피공장이 생기고 이곳 커피가 맛있다는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사람들이 한명 두명 방문하게 된것이 어느새 커피 관련 명소가 되어 결국에 강릉을 커피의 도시로 알리게되고 커피 축제까지 생기게한 곳이 있습니다.

강릉여행을 한다면 꼭 방문하게 되는곳 '테라로사 커피공장' 입니다.

 

 

 

 

 

 

 

테라로사(Terra rossa)는 이탈리아어로 "붉은 흙" 을 뜻합니다.

석회암의 풍화로 인해 생성되는 붉은 점토성을 가진 흙으로 보통 지중해성 기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다른 점토성 토양과 비교하여 배수성이 좋기 때문에 커피를 키우는데 최적의 토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동화속의 집처럼 생긴 입구를 지나 커피공장으로 들어갔습니다.

주말이라 사람들이 몰려 번호표를 뽑고 한시간 가까이 기다렸던것 같습니다.

기다림은 지루했지만 덕분에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아기자기한 사진들을 많이 찍었네요.

 

 

 

 

 

 

※ 어마어마하게 많은 손님들

 

 

 

테라로사 커피 공장은 2002년 구정면 어단리에 문을 열었다. 커피를 로스팅하여 카페, 레스토랑, 리조트 등에 공급하기 위한 커피 공장으로 시작하였으나 커피 볶는 향이 어디까지 날아간 것인지, 소문을 듣고 커피를 맛보러 오는 분들이 늘면서 커피를 내리기 위한 바(Bar)가 생겼고 카페의 역할도 겸하게 되었다. 시골 마을에 폭 싸여있는 덕에 밤나무 숲이 펼쳐지는 곳에는 테라스가 놓였고, 커피나무가 자라는 온실도 생겼다. 멀리서 커피를 음미하러 오시는 분들에게 맛있는 커피와 브런치, 천연 발효하여 매일 굽는 빵, 그리고 철철이 변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함께 차려드릴 수 있음은 변치 않는 테라로사 커피 공장의 행복이다. 테라로사 커피 공장은 하루하루 분주하게 돌아간다.

 

※ 출처 : 테라로사 홈페이지 http://www.terarosa.com/

 

 

 

 

 

 

커피공장 답게 그날그날 볶은 원두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꽤 저렴한 편이에요..

 

 

 

 

 

 

 

 

이곳에서 직접 만든 빵도 맛있다고 소문이 나있는데, 오후 늦게 방문했더니 빵들은 다 팔리고 조각케익들만 몇종류 남아있더군요.

아쉬운마음에 사진만 찍어왔습니다.

 

 

 

 

 

 

 

* 카페라떼 : 5,000원

  핸드드립(Hand-Drip) 커피 : 5,500원 ~ 7,500원 (원두종류에 따라 다름)

 

※ 2015.07월 기준 가격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