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만맛집] 타이페이역 근처 샤오롱바오로 유명한 <딘타이펑>

신나는 해외여행/2017 대만

by 바람국화 2018. 1. 5. 21:04

본문

 

 

<딘타이펑> 대만 분점을 갔다

숙소에 짐을 풀어놓고 늦은 점심식사를 하기위해 식당을 찾았다.
샤오롱 바오로 유명한 맛집 딘타이펑은 “크고 풍요로운 솥”이라는 뜻으로 한자 정태풍의 중국식 발음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랜차이즈로 한국 5개점 포함 14개국 141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CNN 이 2013년에 선정한 '여행자들을 위한 프랜차이즈' 2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외국에 나가서 음식점 찾기가 난감할때 이곳을 찾는다면 꽤 나쁘지 않고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 나만 하더라도 싱가폴, 한국, 중국, 마카오를 방문했을때 그 나라의 딘타이펑에서 식사를 했었다.

해외에서 먹은 딘타이펑은 다 맛이있어서 한국에서도 그 맛을 못 잊고 찾아갔었는데, 한국 딘타이펑은 만두 사이즈도 작고 유독 맛이 없었다. 아마도 중국 향신료를 최대한 배재하고 한국인 입맛에 맞춘 전략 때문이 아닐까 짐작만 할 뿐이다. 여담이지만 그뒤로 한국 딘타이펑은 가지 않는다. ;;;

대만 본점이 유명하지만 워낙 줄이 길다는 후기도 있었고, 무엇보다 여행 일정상 굳이 본점까지 찾아가려면 동선이 꼬이게 되어서 본점은 포기하고 숙소 근처에 있는 분점으로 갔다. 본점이나 분점이나 맛의 차이는 없다고 하니까 잘 한 선택이었던것 같다. 기다리는 대기인원이 없어서 바로 자리를 안내 받을 수가 있었다.

 

 

 

 

한국어가 적힌 메뉴판이 있어서 주문은 어렵지 않았다.유명한 샤오롱바오는 필수로 주문했고, 새우가 들어간 만두도 추가했다. 밥도 하나 있어야 할것 같아서 갈비튀김을 얹은 볶음밥도 하나 주문했다. 우리 세명 모두 술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대만 생맥주도 3개 시켰다.

처음에 생맥주라고 해서 우리나라 치킨집에서 나오는 큰잔에 들어있는 생맥주라고 생객해서 각자 한잔씩 3잔을 주문했는데, 주문을 접수받은 종업원의 동공이 흔들렸다. 생맥주 3개는 너무 많을거라고 만류를 한다. 나중에 알고보니 '생生' 이라고 써진 병맥주 3병 이었다. 잠깐 당황했다가 생각해보니 다 먹을 수 있을것 같아서 웃으면서 절대 많지 않다고 3병 다 달라고 했다. 실제로도 우리 주량에 많지 않고 딱 적당했다.  (웃음)

 

샤오롱바오                    TWD 210
 통새우 돼지고기 샤오마이 TWD 180
 갈비튀김 계란 볶음밥       TWD 230
 대만 생맥주 (600ml) 3병   TWD 450

   부가세 포함 합계 : TWD 1,177 (42,100원)   

 

 

 

 

돼지고기가 올라간 볶음밥이 먼저 나왔다. 질척거리지 않고 고슬고슬하게 볶아진 볶음밥은 고소하고 맛있었다. 기름기가 많지 않아 적당했고 계란으로 코팅된 밥알은 낱낱이 흩어져서 입안으로 퍼졌다. 짭조름한 돼지고기고 맛있었다. 개인적으로는 샤오롱바오보다 볶음밥이 더 맛있었다. (지극히 주관적이다)

 

 

 

 

샤오롱바오 이야기

샤오롱바오는 작은 대나무 바구니 라는 뜻의 소룡포(小龍包)의 중국어 이름이다. 이름과 같이 대나무로 만들어진 찜기인 '롱쯔'에 쪄서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며, 젓가락으로 들어도 잘 터지지 않고 입안에 넣었을때 육즙의 풍미가 강하게 느껴지면서도 느끼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본래 중국에서 유명한 이 음식이 대만 음식점의 상징이 된 이유는 뉴욕타임즈의 영향 때문이다. 
틴타이펑의 샤오롱바오는 1958년 대만에서 처음 팔기 시작하여 1993년 뉴욕타임즈 세계 10대 레스토랑으로 선정되었다.

만두피가 고기육수를 듬뿍 머금고 있어서 아무 생각 없이 그냥 집어먹었다가는 입안에 화상을 입기 쉽상이다. 일반적으로 소룡포 먹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소롱포를 숟가락에 얹는다.
2. 채썬 생강을 식초에 적셔 만두위에 얹고는 만투피를 살짝 찢어 국물을 먼저 마시고 살찍 식힌 후에 나머지를 마저 먹는다

 ※ 주의할점: 젓가락으로 집을때 밑이 찢어져서 아까운 국물이 흐르지 않도록 조심
                 뜨거운 국물에 입천장 데지 않도록 조심

 

 

 

 

대만 식당들은 현금만 받는다. 혹시나 해서 해외결재가 가능한 신용카드를 챙겨갔으나 무용지물이었다.
계산하고 나오는데 만두를 열심히 빚고 있는 사람들이 보인다. 통유리로 만두빚는 모습을 공개한다는것은 그만큼 맛과 쳥결에 대한 자부심일 것이다. 그 자신감 만큼이나 역시나 맛있었다.

 

 

주소      : 104 대만 Taipei City, Zhongshan District, Nanjing West Road, 12號  
 위치      : Shin Kong Mitsukoshi Nanxi Store One
 홈페이지 : dintaifung.com.tw  
 연락처    :  +886 2 2511 1555  
 영업 시간:  오전 11:00~오후 9:3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