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주맛집] DAL:TABLE 달테이블 :: 전주사람이 강력 추천한 전주맛집

Food (맛집 기록장)/기타지역

by 바람국화 2015. 10. 10. 11:05

본문

 

 

 

 

여름휴가로 해남을 들렀다가 올라오는길에 전주에 있는 친구를 만나고 가기로 했어요.

중학교 동창 친구인데, 멀리 살아서 자주 못보고 SNS 로만 겨우겨우 소식을 듣곤하던 친구였죠.

전주에 시집가서  터전을 잡고 살기 시작한지 10년가까이 되는 친구에요. 오랜만에 만나서 수다 삼매경에 빠졌습니다.

 

전주하면 생각나는 음식들이 많은데, 전주사람은 정작 전주비빔밥이나 콩나물국밥같은건 안먹어요.. 가격대비 비싸고 생각보다 외지 사람들이 음식을 망쳐놓고 장사하는 곳이 많아서죠. 특히나 한옥마을 주변 식당들은 정말 싫어하더라구요.

그럼 전주사람이 강력 추천하는 전주 맛집은 어디일까요? 의외로 제친구는 화덕피자와 쭈구미가 맛있다며 이곳을 안내했습니다.

전주에만 있는 체인점 달테이블입니다. 지난 8월에 객사점을 오픈해서 본점보다 좀더 한가한 객사점에서 점심식사를 했어요.

 

 

 

 

 

 

 

달테이블의 대표 메뉴는 의외로 어울리지 않을것 같은 조합 쭈꾸미와 고르곤졸라 화덕피자 세트에요.

쭈꾸미 + 고르곤졸라피자 + 샐러드파스타 + 냉콩국수 + 공기밥

이렇게 세트메뉴로 2인분 시켰어요.  1인분에 9,900원 이라니 가격은 진짜 착하네요.

 

 

 

 

 

 

샐러드인줄 알았는데 파스타가 숨겨져있었던 샐러드 파스타에요.

상큼한 발사믹 식초와 올리브오일 조합이 너무 맛있었어요.

 

 

 

 

 

 

 

 

 

쭈꾸미는 직화로 구워서 숯불향이 느껴져요.

저는 매운걸 잘 못먹는 사람이라서 걱정했는데, 맵긴 매운데 너무 맛있어서 참고 먹을정도였어요.

밥은 공기밥 절반정도 조금만 나오는데, 이정도 양이 적당하더라구요. 밥위에 콩나물과 쭈꾸미를 얹고 열심히 비벼서 먹었습니다.

쭈꾸미 절반은 꼭 남겨두세요.. 나중에 피자랑 싸먹어 되거든요.. ㅎㅎ

 

 

 

 

 

매울땐 냉콩국수로 입가심하면 되요.

진짜 여기 세트메뉴 센스 있는듯

 

 

 

 

 

 

고르곤졸라 피자는 화덕에서 구워나오느라 시간이 좀 걸렸어요. 어두운데서 사진을 찍었더니 화밸이 엉망이네요 ㅠㅠ

의외로 신기한데 어울리는 조합 피자와 쭈꾸미!

치즈 듬뿍 고소한 고르곤졸라 피자에 쭈꾸미를 싸먹으니 진짜 하나도 느끼하지 않고 맛있어요. 생각해보면 쭈꾸미 볶음에 치즈를 넣어서 먹기도 하니까 생각보다 어울리는 조합인것 같기도 해요.. 음식에는 정말 고정관념을 가지면 안되는듯 싶어요.. ㅎㅎ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