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불꽃놀이 :: 라이터로 만든 나혼자 불꽃놀이 촬영법

잡다한 후기

by 바람국화 2015. 7. 8. 08:00

본문


나른한 일요일 오후 

혼자 심심해!! 뒹굴뒹굴~ 하다가 인터넷 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라이터를 들고 혼자 불꽃놀이 촬영에 나섰습니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나만의 불꽃놀이 감상법 함께 하시죠~ ㅎㅎ









촬/영/방/법


저는 루믹스 G7 카메라의 4K 기능 (1초에 30장 촬영 가능) 을 사용하여 손쉽게 사진을 얻을수 있었습니다. (4K 사진 촬영 방법 상세 링크)

꼭 제가 사용하는 카메라가 아니더라도 연사 기능이 있는 카메라라면 라이터가 점화되는 순간을 여러장 찍다보면 찰나의 순간을 잡으실수 있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라이터와 카메라를 들고 일단 화장실로 들어갑니다 ㅎㅎ




1. MF 를 사용하여 초점 맞추기


어두운곳에서 사진촬영을 하기때문에 카메라에서 자동촛점 (AF :: auto focus) 기능을 사용 할수 없습니다. 카메라가 너무 어두워서 촛점을 맞추지를 못해요.. 그래서 일단 라이터를 켠 상태에서 AF 반셔터로 촛점을 잡고나서 수동초점 (MF :: manual focus) 모드로 바로 변경합니다. 

이상태로 초점이 MF 로 고정된 상태에서 연사를 누를 예정입니다.



※ 라이터를 일단 켜고 최소한의 광원을 확보한 후 AF로 초점을 맞춘후에 바로 MF 로 전환합니다.



2. 셔터 속도 확보


라이터에 불이 붙는 찰나의 순간을 담기위해서 셔속(셔터속도 :: shutter speed) 확보가 필요합니다.

ISO 를 1600 으로 설정하고, 조리개는 되도록 최대개방으로 열어서 (F2.0) 셔터 스피드 1/320 초를 확보 하였습니다. 

카메라와 렌즈마다 특성이 다르니 몇장 찍어보시고 자신에게 적당한 값을 찾으시면 됩니다.


제 카메라 세팅은 다음과 같습니다.

ISO 1600 , 조리개 f2.0 , 셔터속도 1/320s




3 .촬영후 보정


연사로 여러장 찍은 사진중에서 마음에 드는 사진 1장을 골랐습니다.

불필요한 배경을 크롭(crop)하고 극적인 효과를 주기 위해서 컨트라스트를 강조하여 보정하였습니다.

사진 사이즈를 적당히 줄이고 다른이름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 포토스케이프 보정프로그램 -> 밝기,색상 -> 콘트라스트 개선 -> 중




이해하기 쉬우셨는지 모르겠네요 ^^ 다들 멋진 불꽃사진 얻으시길 바랄게요~ ㅎㅎ

마지막으로 4k 에서 추출한 사진 10장으로 만든 gif 애니메이션 을 올립니다. 

이렇게 보니 라이터 불붙는 순간이 굉장히 빠른데 이런걸 잡아내다니 카메라 기술 발전이 정말 눈부시네요.. @_@






# 2015.JUL , Seongnam

# Panasonic Lumix DMC-G7 + 20mm F1.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