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0대 여자사람의 셀카놀이 :: 루믹스 G7 카메라 로 사진찍고 SNS 로 바로 올리자

잡다한 후기

by 바람국화 2015. 6. 24. 23:20

본문

 

모바일 인터넷의 발달로 SNS 컨텐츠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바야흐로 1인 미디어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 같네요.

자신의 일거수 일투족을 과시하듯 SNS 에 올리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2013년 옥스퍼드가 선정한 올해의 단어로 셀피족(Selfie) 이라는 신조어가 선택 되었습니다. 셀피(Selfie) 는 우리말로 '셀카'를 뜻합니다. 예쁘게 찍은 자신의 사진을 경쟁하듯이 SNS 에 올리는 현상이 비단 우리나라만의 일은 아닌것 같네요 (웃음)

 

여성분들은 누구나 자신이 가장 예쁘게 찍히는 소위 말하는 '얼짱각도' 노하우를 다들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눈이 크고, 턱이 갸름해 보이는 45도 상단에서 얼굴을 내려찍는것을 '얼짱각도' 라고 합니다. 이때 얼굴은 정면보다는 살짝 비스듬하게 올려다보는것이 이쁘게 나옵니다. 저도 애용하는 얼짱각도 사진 (웃음) . 어째서인지 술집에서 찍을때 더 예쁘게 나오는데요.. 술집 조명이 워낙 어두운 탓에, 핸드폰으로 찍으면 사진이 흔들려서 유령처럼 나오는 경험 다들 한번씩 있으실 겁니다.. ㅎㅎ

이럴때 간절히 생각나는것이 작고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 입니다.

 

셀피족의 폭발적인 성장에 힘입어 카메라 시장도 진화하고 있습니다. 액정이 180도로 회전하는것은 물론이고, Wi-Fi 를 통해 휴대폰으로 바로 사진을 전송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제가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바로 SNS로 올리는 과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디지털 카메라에 WI-FI 기술이 사용된지도 꽤 오래 되었으니, 그렇게 신기한 신기술은 아니지만..

부제 : 30대 여자사람의 셀카놀이 정도로 귀엽게 봐주시면 되겠네요 ;;

 

카메라 제조사에따라서 Wi-Fi 연결방식은 조금씩 다릅니다.본 포스팅은 파나소닉 루믹스 G7 카메라를 사용하여 작성되었습니다. Wi-Fi 가 제공되는 루믹스 카메라는 모두 같은 방식으로 휴대폰으로 사진을 옮길 수 있습니다.

 

 

 

 

얼짱각도의 기본인 45도 각도 위에서 살짝 올려다보며 찍는 사진입니다. 저는 오른쪽얼굴이 더 예쁜편이라 고개를 오른쪽으로 살짝 갸우뚱 하고 찍었습니다 (웃음)

 

 

 

 

 

 

파나소닉 루믹스 카메라와 휴대폰을 연동시키기 위해서는 PANASONIC IMAGE APP 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구글 PALY 스토어 에서 '파나소닉' 으로 검색해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G7카메라의 WI-FI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잠시 기다리면, 휴대폰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G7-896BAE 이 검색이 됩니다. 선택해서 연결하면 카메라와 휴대폰간에 연동이 완료됩니다. 휴대폰과 카메라가 직접 연결되는 방식으로 따로 모바일 데이터를 소비하지 않습니다.

 

 

 

 

 

 

PANASONIC IMAGE APP (파나소닉 이미지 앱) 을 실행시켰습니다. IMAGE APP 에서 리모콘처럼 카메라 촬영에 필요한 모든 조작을 할수 있는 파워풀한 어플입니다. 조리개값, 셔터스피드, ISO, 타이머 등등 활용할수 있는 방법이 참 많은데..

오늘은 SNS 에 사진을 올리는게 주 목적이므로, 이미지 전송 버튼을 클릭하겠습니다. 위의 사진의 빨간색 화살표 표시해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방금 찍은 사진을 선택하고 핸드폰으로 전송버튼을 누르면 ImageApp 이라는 폴더가 생성이되고, 이 폴더안으로 사진이 전송 됩니다.

 

 

 

 

 

 

갤러리를 열어서 확인해 보니 사진이 잘 들어왔네요.. ㅎㅎ

 

 

 

 

 

 

요즘 유행하는 인스타그램에 방금 찍은 사진을 올려보았습니다.

휴대폰 카메라의 성능이 많이 좋아졌지만, 여전히 어두운 실내에서는 밝은 단렌즈를 장착한 DSLR 카메라의 성능을 따라잡기엔 부족합니다. 그래서 맛있는 음식사진이나 내가찍은 예쁜 셀카 사진을 WI-FI 로 연동하여 그때그때 바로 SNS 에 올릴수 있는 기능은 저에게는 참 유용합니다. 이제는 카메라 선택하는 기준에 와이파이(wifi) 가 제공되는지 여부가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되는 시대가 왔습니다ㅎㅎ

 

마지막으로 SNS 에 올린 셀카사진 원본을 올립니다. 아무런 보정 없는 포토스케이프 JPG 리사이징 입니다. 용감하게 화장도 안한 생얼이라 창백합니다 (ㅠㅠ) 캐논의 인물사진의 색감이 워낙 투명하고 화사해서 부러웠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 파나소닉 루믹스 피부톤 표현도 이제 나름 만족할 만한 수준에 올라왔다고 생각되네요 ^^

 

 

 

 

 

 

# 2015.JUN

# PANASONIC LUMIX DMC-G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