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야탑] 가장맛있는 족발과 좋은데이 자몽

Food (맛집 기록장)/성남/분당/야탑

by 바람국화 2015. 6. 25. 22:29

본문

 

원래 성남에서 족발로 유명한집은 모란의 '고려 왕족발'이지만, 오늘은 멀리가기 귀찮아서 집근처 족발집을 찾았어요..

고려왕족발 포스팅은 아래 링크 참조해 주세요 ^^

http://windmums.tistory.com/52

 

 

 

 

기본 밑반찬이에요

 

 

 

 

 

 

족보쌈의 중요한 포인트인 겉절이 김치와 무말랭이 무침이에요. 나쁘지 않고 무난무난 하네요.

오픈형 주방이라 깔끔하고, 가게가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단정해요. ㅎㅎ

 

 

 

 

 

요즘 과즙을 섞은 소주 들이 유행하더라구요...

오늘은 좋은데이 자몽을 주문해 봤어요. '좋은데이' 라는  소주를 아시나요?

지역별로 소주 브랜드가 다른데, 경남은 '화이트' 부산은 'C1'  으로 예전부터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최근에 도수 낮은 술이 유행하면서 서울은 진로소주 에서 도수를 낮춘 참이슬 후레시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질세라 부산에서는 C1 에서 도수를 낮춘 '좋은데이' 를 출시합니다.

좋은데이가 경남지방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서울까지 올라오게 된 모양이에요.. '좋은데이'자몽이 있길래 주문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처음처럼' 유자맛 소주보다는 '좋은데이' 자몽을 추천하고 싶네요.

처음 한모금 마셨을때 처음처럼 유자맛은 은근히 싸구려 술을 유자향으로 커버한다는 느낌을 받았었는데요..

좋은데이 자몽이 훨씬 괜찮은거 같아요.. 나중에 기회되면 참이슬에서 나온 과일향 소주도 먹어보고 싶네요 ^^; 아직 안먹어봤어요...

 

 

 

 

 

 

신나게 소주의 역사에 대해서 얘기하다 보니 주문한 족발 + 보쌈 반반 세트가 나왔네요.

원래 메뉴판에 없는 메뉴에요.. 족발과 보쌈 둘중에 뭘 먹어야할지 고민하고있었더니, 어머니께서 반반 섞어서 36,000원에 맞춰주시겠다고 해주셔서 족발과 보쌈을 둘다 먹어볼수 있었습니다.

 

족발의 부드러움과 쫀득함은 확실히 모란 고려왕족발보다는 좀 모자라요.

그래도 깔끔한 분위기와 이것저것 곁들여 먹을수 있는 밑반찬은 여기가 조금 더 나은것 같네요.

저의 개인적이 평가지만, 고기의 맛과 질은 중간에서 조금 상위레벨..  곁들여먹는 밑반찬과 서비스는 모란보다는 여기가 좀더 낫습니다.

야탑에서는 괜찮은 족발집으로 평가하고 싶네요..

 

 

 

 

 

한쌈 싸서 입에 가득 앙~

 

 

 

 

 

  

 

 

 

# 2015.JUN , 분당

# Panasonic DMC-G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