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싱가포르에서 칠리크랩 먹어보기 : 점보 시푸드 Jumbo Seafood

신나는 해외여행

by 바람국화 2016. 5. 15. 20:52

본문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일등 요리는 바로 칠리크랩이다. 전세계 머드 크랩의 70% 이상이 싱가포르에서 소비된다고 한다.

칠리와 토마토로 만든 소스에 게를 통째로 넣어 볶아서 마지막에 계란을 풀어 넣어 걸쭉하게 만든다. 

볶음밥이나 번에 소스를 얹어 먹어도 맛있다. 한국인들 입맛에도 잘 맞는 음식이라서 싱가포르에 방문하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1순위에 꼽히기도 한다.









칠리크랩 전문 음식점들 중에서 한국인들에게 가장 유명한 곳 중에 하나가 점보 시푸드일듯..

여행 책자마다 빠짐없이 소개하는 곳이기도 하다. 7개의 지점이 있는데 그중에서 클락키에 있는 지점이 가장 인기가 높다.

1시간이상 오래 기다려야 하는곳으로 악명이 높아, 여행책자마다 미리 홈페이지에 예약을 하라고 조언하고 있다.

Y와 나는  여행 스케쥴을 가늠하기가 애매해서 예약은 하지 않고 찾아갔다.


중간에 휴식 시간을 갖고 나서 식당 저녁 영업을 5시 30분 부터 시작하는데, 우리는 5시 10분쯤 도착해서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덕분에 30분 정도 기다렸다가 바로 자리를 안내 받을수 있었다.

나처럼 예약하지 않은 사람들은 5시쯤 와서 기다리는것을 추천한다. ㅎㅎ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올려놓고 기다리는시간..

리버사이드 풍경을 구경하다보니 30분이 지루하지 않게 후딱 지나갔다.

강을 지나가는 배는 과거에 짐을 나르던 나무로 만든 범보트 모양의 유람선이다. 우리 이따 밥먹고 저거 탈거야 Y양, 신나지? ㅋㅋㅋ








리버사이드 경치를 구경할 수 있는 바깥자리였으면 좋았을텐데.. 식당 안쪽으로 안내 받았다 ㅠㅠ

여기서 제공해주는 땅콩이랑 차는 공짜가 아니라 추가 요금을 받는다. 재빨리 노땡큐 no Thank you 라고 외치고 거절했다.

레몬이 띄워져있는 물그릇은 마시는 물이 아니라 손씻는 그릇이다. 설마.. 마시는 사람은 없겠지??


워낙에 인기 있는 식당이라서 1시간 안에 식사를 끝마쳐야 한다. 

테이블에 앉으면 식사를 마치고 테이블을 비워줘야 하는 시간을 꽂아준다.

시간이 다 되면 종업원이 계산서를 알아서 들고온다. 

게살을 발라 먹어야 하기 때문에 1시간은 좀 빠듯한 느낌이라 시간을 계속 체크하면서 밥을 먹었다. 


게의 무게 kg 에 따라서 가격을 받는데, 우리가 방문한 날은 작은 게가 없다고 중간사이즈 게로 가져다 준다고 했다.

여자 둘이 먹기에는 좀 많았... ㅠㅠ





잔망스러운 앞치마를 목에 걸고 칠리크랩을 기다립니다. 핡핡..










번과 볶음밥 둘중에서 고민하다가 볶음밥을 선택했다.

한국인은 역시 밥이지.. 빵따위.. ㅋㅋ

계란볶음밥에 칠리소스를 비벼먹으면 진짜 천국이 따로 없다. ㅠㅠ









맥주도 두잔 주문했다. 싱가포르 타이거 비어로 냠냠

우리 테이블에서 맥주 먹는걸 보더니, 옆 테이블에서도 부러웠던지 맥주를 추가 하더라는.. ㅎㅎ

이틀 지났지만 , 늦게나마 Y양의 생일을 축하하며 건배~











딱 봐도 거대한 사이즈의 게가 나왔다 +_+

등껍질이 정말 내 손바닥만한 사이즈다. 거대한 집게발도 튼실튼실해 보인다.

그래! 게가 이정도는 커야 발라먹는 보람이 있지!!










거대한 집게발..

Y양이 한번 발라 보겠습니다. +_+









아우 게살이 아주 그냥... 꽉차있는게 쫄깃쫄깃 하다.

니들이 게맛을 알아? ㄷㄷㄷ 칠리 크랩 안먹어봤으면 말을 하지마 ㄷㄷㄷ









게를 위해 손가락은 포기.. ㅠㅠ

워낙에 껍질이 두껍고 튼튼해서 손가락은 포기하고 먹어야 한다.

저런건 남자친구가 발라줘야 제맛인데 말야.. 그치?









집게다리가 쫄깃한 맛이 있다면 몸통부분은 고소하고 부드럽다.

원래 게를 발라먹기가 불편해서 별로 안좋아하는데, 칠리크랩은 워낙 크기가 커서 대충 발라먹어도 게살이 푸짐해서 너무 마음에 들었다.









빠질수 없는 볶음밥!!

소스에 비벼 먹으면 완전 좋은맛!! 존맛!! >_<!!

나중에 Y양은 집에서 해 먹어 보겠다고, 마트에서 칠리크랩 소스를 따로 사갔다.

그러고보니... 집에서 해먹는건 성공했는지 모르겠네.. 이따 Y양에게 물어봐야징 ㅎㅎ








점보 시푸트 계산서

차와 땅콩을 제외한 금액 (붉은색으로 0원으로 되어있음)


1. 볶음밥 F.Rice w Egg  : SGD 12.00

2. 칠리크랩 Chilli Crab : SGD 96.80

3. 맥주 두잔 Tiger Beer  : SGD 15.00

4. No Tea

5. No Oeanut


합계 SGD 145.71 (서비스 비용, 세금 포함) 


현재 환율 기준으로 계산하면 대략 12만5천원 정도..

요거는 Y양 생일 선물로 내가 계산하는걸로 ㅎㅎ



Jumbo Seafood - Riverside Point  

주소: 30 Merchant Road, # 01-01/02 Riverside Point, 싱가포르 058282

jumbo seafood clarke quay 지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