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싱가포르 자유여행] 헤리티지 호스텔 후기(Heritage Hostel)

신나는 해외여행

by 바람국화 2016. 1. 25. 06:00

본문


※ 사진 출처 : 헤리티지 호스텔 홈페이지 (http://www.heritagehostel.net)





※ 2016.01월 기준 여행기 입니다 




자유여행을 준비할때 가장 먼저 할 일이 비행기 티켓을 구입하는것이고, 두번째 할일은 숙소를 예약하는 일이다.

나의 싱가포르 비행기 값은 연휴라서 성수기 날짜로 분류되어 (12.31일 출발) 80만원이 넘는 비싼 값을 치르고 구입했기 때문에, 숙소는 좀 저렴한 것으로 예약하기로 했다. 

유럽여행에서 한인 민박은 몇번 이용해봤기 때문에 큰 거리낌은 없었다. 


한인 민박을 전문적으로 소개해주는 홈페이지 '민박 다나와 (http://minbakdanawa.com) 에서 적당해 보이는 숙소를 검색했다. 

도미토리 룸은 아무래도 좀 불편할것 같아서 돈을 조금 더 주고 2인실을 쓰기로 했다.

예약금은 '민박다나와' 홈페이지에서 카드로 결재하고, 잔금은 현지에서 현금으로 지불하였다.





** 싱가포르 헤리티지 호스텔(Heritage Hostel) 예약 상세내용 **


2인룸 A 1실가격(2인기준) SGD108

4박 가격(2인기준): SGD 432

예약금(10%) SGD 43.2 (36,100원)


체크인 오후 2시, 체크아웃 정오(낮12시)


※ 2016.01월 성수기 요금을 적용받은 가격입니다.






※ 싱가포르에서 4박을 보낸 2인룸A :: 호스텔을 떠나기전에 기념사진으로 남겨 두었다.





일단 헤리티지 호스텔 장점으로는 


1. 접근성이 좋다.

   차이나 타운 바로 앞이라 늦은시간까지 지나다니는 사람이 많아서 안심할수 있었다. 

   주요 관광지와도 가깝다. 마리나베이까지 지하철로 10분이 안걸린다.


2. 매일 1인당 수건 2장씩을 준다.

   더운나라 싱가포르에서 이거 은근히 중요하다. 젖어서 눅눅해진 수건을 캐리어에 넣고 다니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을테니 말이다. 

   검색해보니 다른곳은 돈받고 대여해주는곳도 많은듯?

   비록 수건은 얇은 스포츠 타올 같은것을 줬지만, 나름 유용하게 사용했다.


3. 빨래를 공짜로 해준다.

   저녁에 벗어놓고 공동 욕실 앞에 있는 빨래바구니에 넣어두면, 공짜로 빨래를 해준다. 다음날 저녁에 찾아가면 된다.

   양말같은건 짝 맞춰서 접어놨더라.. 남자분들은 속옷도 빨래통에 넣으시는듯 (!!)


4. 싱가포르의 주요 관광지 입장권을 할인해서 팔고 있다.

   1층 로비에서 싱가포르 주요 관광지 (유니버셜, S.E.A 아쿠아 , 싱가포르 플라이어 등) 입장권을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다.

   여행 계획이 유동적일때, 미리 예약하지 않아도 티켓을 쉽게 구입할수 있는것은 참 편리했다. 

   나는 ▲S.E.A 아쿠아 ▲ 싱가포르 플라이어 티켓을 이곳에서 구입했다.

   현금만 받는다 (ㅠㅠ)


5. 아침을 준다

   4박 중에 늦잠자느라 두번밖에 아침을 못챙겨 먹었다... 호스텔에서 티켓을 받아서 탁포(Tak Po) 라는 가게에 건네주면

   닭죽 같은 음식과 교환해 줬다. 아침대신 먹기에는 부실했지만, 안먹는것보다는 낫다.. !!

   요일에 따라서 가게가 바뀌는것 같은데, 나는 탁포 가게만 두번 방문했다. 다른 음식점들은 안가봐서 모르겠다...;;






※ 헤리티지 호스텔 에서 판매하는 관광지 티켓 가격

(2016.01월 기준)





※ 아침을 교환해서 먹었던 가게 '탁포(Tak Po)' 가는길.. 약도가 친절하게 호스텔 앞에 붙어있다.





자.. 이제 장점을 나열했으니, 단점도 나열할 시간


1. 의외로 한국인 사장님을 보는것이 쉽지 않았다.

   한국에서 예약 문의나 궁금한점을 물어볼때는 바로바로 답변을 해주셔서 좋았는데, 의외로 싱가포르 현지에 오니 한국인 사장님을 만나는일이 좀 드물었다.

   당연히 한국어가 될줄 알고 당차게 입장했다가 조금 당황.. 카운터를 지키는 아가씨는 한국어를 거의 못했다.

   기본적인 영어 회화로 대충 넘어갔다.


2. 숙소에 창문이 없어서 환기가 안된다

   싱가포르 12월은 우기라서 눅눅한 기분으로 잠들었다. 방안에는 조금 쾌쾌한 곰팡이 냄새도... ㅠ_ㅠ


3. 남녀 공용 화장실 / 욕실

   화장실과 욕실이 한칸에 다 있다. 누군가 샤워를 하고 있으면 화장실을 이용할 수 없는 구조.

   3일째까지는 크게 문제가 없었는데, 마지막날 화장실이 급했는데, 2층 욕실이 모두 사용중이라서 조금 힘들었다.


4. 생각보다 좁은 숙소 크기

   좁아요.. 좁습니다... 생각보다 좁아요...


5. 방음이 안된다.

   이부분 좀 중요하다. 예민한사람은 피했으면 한다. 방음이 정말 안된다. 문이 얇아서 복도를 타고 떠드는 소리가 생생하게 들린다.

   하지만 우리는 피곤에 곯아떨어져서 전혀 문제가 되지는 않았다.. (응?)





남녀 공용 화장실은 욕실과 일체형이다. 누군가 샤워를 하고 있으면 화장실을 이용할 수 없다.

※ 사진 출처 : 헤리티지 호스텔 홈페이지 (http://www.heritagehostel.net)







마지막으로 미세먼지 팁..


1. 아침 8시 이후에 짐을 맡아 준다.

   체크인 시간 이전이라도 캐리어를 맡기고 놀러 나갈 수 있다.

2. 드라이기 비치되어 있다. 의외로 여자들에게 필수품인데 여행갈때마다 짐스러워서 챙겨야 하나 말아야하나 고민하게 만드는 녀석..

   파워도 짱짱해서 머리 잘말리고 다녔다.

3. 체크인할때 SGD 15.00 보증금으로 받아간다. 체크아웃할때 돌려준다.

4. 침대 시트는 매일 갈아주는건 아닌것 같다. 사람이 바뀔때마다 한번씩만 갈아주는듯..

   첫날 침대시트 갈아주고나서 4박하면서 중간에 시트는 갈아주지 않았다.. 

   우리집 침대 커버도 잘 안빠는데 뭐.. 크게 신경쓰지는 않았다.

5. 내가 있는 방은 한국 가전제품을 쓸수 있는 6구짜리 콘센트가 있었다. 따로 변환 아답타 필요 없이 충전 잘 하고 다녔다.




-------------------------------------------------

Heritage Hostel

    주소: 293 South Bridge Rd, 싱가포르 058837
    전화번호:+65 8161 4711
    홈페이지 : http://www.heritagehostel.net/

-------------------------------------------------


Map of Heritage Hostel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셨다면 ♡ 눌러주세요 ^^

댓글과 공감은 저의 힘이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