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싱가포르 자유여행] 이지링크(ez-link) 교통카드와 일회용 지하철 티켓 구입하기

신나는 해외여행

by 바람국화 2016. 1. 9. 23:55

본문

 

※ 2016년 1월 1일 기준 여행기 입니다

 

싱가포르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한 일은 유심 구입하기 였고..

 ▶ 창이 국제공항에서 데이터 유심 구매하기 포스팅 참조 : http://windmums.tistory.com/158

 

그 다음으로 한 일은 교통카드 구입하기 였다.

인천공항에서 밤 12시에 출발하는 비행기를 타고, 창이 국제공항 도착한 시간이 오전 7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었다. 짐을 찾고 나서 숙소로 이동하기 위해 싱가포르의 지하철인 MRT 역으로 향하였다. 일단 교통카드를 구입하려고 했으나, 싱가포르 교통카드를 판매하는 티켓오피스(ticket office) 는 9시부터 영업시작이라 문을 열지 않았다. ㅠ_ㅠ

9시까지 기다리기엔 너무 시간이 아까워서 일단 일회용 교통카드를 구입하여 숙소가 있는 탄종파가(Tanjong Pagar) MRT 역까지 이동하기로 하였다.

 

 

 

 

※ 싱가포르 지하철 티켓 자판기

사진출처 : http://www.singapore-discovery-guide.com/Singapore-MRT.html

 

 

 

 

싱가포르 지하철 티켓구입은 생각보다 쉬웠다.

MRT 역마다 있는 티켓 자판기에서 먼저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선택하면 얼마를 입금해야 할지 금액이 안내된다.

해당하는 금액 + 일회용 티켓 금액 SGD0.1 를 입금하면 일회용 티켓이 발매가 된다.

 

 

 

 

※ 1회용 지하철 티켓

 

 

 

예를들어 가고자 하는 목적지가 SGD 1.0 이라면 , 일회용 티켓 금액 0.1을 더해서 SGD 1.1 를 입금하면 일회용 티켓을 발급 받을 수 있다.

발급받은 티켓은 최대 6번까지 재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3번째 충전시에  SGD 0.1 이 할인되고, 마지막 6번째 충전시에 추가로 SGD 0.1 이 할인된다.

싱가포르 선불식 교통카드 이지링크(EZ-LINK) 카드의 경우 발급비 SGD 5.0 을 받기 때문에

1박2일의 짧은 여행이라면, 교통카드를 따로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 보다는 1회용 교통카드를 발급받아 충전하여 사용하는것이 이득이다.

 

 

 

 

※ 싱가포르 티켓 오피스(ticket office) 에서 교통카드 ez-link 를 구매할 수 있다.

사진출처 : http://www.straitstimes.com/singapore/mastercard-to-be-accepted-for-payments-at-nine-transitlink-ticket-offices-by-mid-2014

 

 

 

 ※ 싱가포르 교통카드 이지링크(ez-link)

 

 

 

싱가포르교통카드 이지링크(ez-link) 는 주요 MRT 역 TICKET OFFICE 에서 구매 할 수있다.

기본적으로 SGD7.0 이 충전되어 사용할수 있는금액이고, 환불이 되지 않는 카드 값 SGD 5.0 을 더내야한다. 총 SGD 12.0 에 구매 할 수있다.

 

사용처는 지하철 MRT , 버스 , 택시 등에서 사용 할 수 있고, 유니버셜 가는길 센토사(SENTOSA) 모노레일에서도 사용 할 수 있다.

지하철을 탈 때마다 추가로 일정 금액을 할인을 해준다. (우리나라 교통카드 할인과 비슷한 개념)

일단 기본적으로 카드 발급비용 SGD 5.0  이 발생하기 때문에 4박5일 이상의 장기 여행으로 지하철과 버스를 많이 이용할 계획이라면 EZ-LINK 카드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편이 유리하다. 일부 게스트 하우스에서 이지링크 카드를 무료로 대여해주는 곳도 있기 때문에, 예약한 숙소에 문의해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 EZ-LINK 카드 구매 영수증. 카드 금액(CARD COST) $5.00 은 환불 되지 않는다는 문구 를 확인 할 수있다. (NON-REFUNDABLE)

 

 

 

필자의 경우 이른아침시간에 창이국제공항에 도착했기때문에, TICKET OFFICE 가 아직 문을 열지 않아서 일회용 티켓을 발급받아서 일단 숙소로 향했다.

숙소에 짐을 맡기고 근처 MRT 에서 교통카드를 구입하여 4박5일동안 사용하였다.

교통카드는 최소 SGD 10.00 금액 단위로 충전 할수 있고, 남은 금액은 TICKET OFFICE 에서 환불 받을 수도 있다.

SGD 3.00 이하로 잔액이 떨어지면 충전해줘야 한다. 바꾸어 말하자면 싱가포르 지하철을 이용할경우 끝에서 끝까지 가는 요금이 SGD 3.00 보다 작다는 이야기 이다.

(교통비가 싸다!!!)

 

나의 경우 월요일 아침 일찍 출국해야 했기때문에, 카드 잔액을 환불 받을 시간이 없을것 같아서 마지막날 카드 잔액이 SGD 3.00 이 남았을때 더이상 충전하지 않고 일회용 교통카드를 사용하여 버티다가, 공항가는길에 마지막으로 카드 잔액을 털어서 사용 하였다. 아마 1싱달러 정도 남았을듯...??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셨다면 ♡ 눌러주세요 ^^

댓글과 공감은 저의 힘이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