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콩/셩완 맛집] 까우께이 Kau Kee Restaurant

신나는 해외여행/2016 홍콩, 마카오

by 바람국화 2016. 10. 1. 14:26

본문



관광책자에는 양조위의 단골집이라고 소개되어 있지만.. 글쎄다.. 양조위가 진짜 이집에 와서 식사를 하고 갈지는 미지수다. 5월말의 홍콩날씨는 덥고 습했고 우리일행 4명은 녹초가 되어있었다. USB 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작은 선풍기를 각자의 보조배터리에 꼽고, 거기서 흘러나오는 가느다란 바람에 의지해서 줄을 서서 기다렸다.

E랑 K오빠는 긴줄이 지겨워서 근처에 있는 인테리어 전문점 '홈리스' 로 구경을 갔다. 줄이 꽤 긴것 같았지만, 테이블 회전이 빠른편인지 20여분 기다렸다가 자리를 안내 받을 수 있었다.





메뉴판을 구경하는 K 오빠.. 중국어 못읽잖아?? 봐봐야 몰라요.. ㅋㅋ
한국인이 많이 찾는 식당이라 한국어 메뉴판이 있긴 하지만, 구글 번역기를 돌려서 맞춤법이 안맞는 이상한 표현들이다. 그래도 그게 어디냐.. 중국어보다는 훨씬 낫지.. 인기있는 가게라서 1인당 최소 HK$ 45 이상 주문해야 한다는 안내판이 입구에 붙어있다. 카드결재는 안되고 현금만 받는다.





자세히 보면 번역기를 돌린것 같은 이상한 한글들.. 대충 눈치로 알아먹을 수는 있다.





언제나 손님들로 북적이는 가게라서, 합석은 필수이다. 우리가 앉은 테이블도 낮선사람들 2명으로 이루어진 다른팀과 합석해서 앉았다.

 

 

 

 

4명이서 국수 4개와 맥주를 주문.
하얀국물은 양지머리를 올린 쌀국수이고, 붉은국물은 도가니와 양지고기가 들어간 카레국수이다. 관광책에 소개된 추천메뉴로 주문했는데 꽤 만족스러웠다. 이번 여행은 그다지 준비없이 간 여행이라서 거의 대두분의 코스를 한국에서 가져간 관광책을 따랐는데, 그래서인지 대부분 한국인 입맛이 잘 맛는 음식들이었다.

두툼한 고기를 보고 특히 B 오빠가 굉장히 흡족해하며 '고기고기 국수'라는 애칭을 붙여줬다. 고수냄새를 싫어하는 어린이 입맛 E양은 별로 마음에 안들어 하는 눈치.. 몇입먹고 말아서 조금 미안했음.

 



 

 

 

 

Kau Kee Beef Brisket Noodle Restaurant에 대한 지도
Kau Kee Beef Brisket Noodle Restaurant 
 
주소: 21 Gough St, Central, 홍콩
연락처: +852 2850 596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