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주 한옥마을] 전동성당

Trable (여행 기록장)/국내여행

by 바람국화 2015. 4. 7. 09:39

본문

 

'경기전' 을 둘러보고 바로 맞은편에 있는 '전동성당'을 들렀다.

두곳 모두 전주 한옥마을의 랜드마크(Land Mark) 라고 할 수 있다.

 

 

 

 

 

 

유럽에 있는 수많은 사원들을 보고 대단하다고 감탄했는데

우리나라 '전동성당'도 굉장히 아름답고, 유럽의 한 도시에 와 있는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환상적이다.

 

전동성당은 완벽한 격식을 갖춘 로마네스크 건축 양식으로 ,

'명동성당'을 설계한 보두네 신부가 성당건축을 시작하여 1914년 완공되었다.

1791년 신해박해 때 윤지충(바오로) . 권상연(야고보)이 참수형을 당한 한국 천주교회 최초의 순교터로 역사적 의미가 있는 곳이다.

당시 순교자들의 참수를 지켜보았던 성곽의 주춧돌들이 성당 건립의 주춧돌로 사용되었다.

 

 

 

 

 

 

 

 

 

▲ 성당 입구에 게시되어있는 순교자들의 이름

 

 

 

건축물의 아름다움으로 유명한 곳으로 영화 촬영지로 자주 쓰이는데

성당 안에서 미사가 진행중이라

성당 내부는 둘러보지 못했다 ㅠ_ㅠ

 

 

 

▲ 나는.한다.도촬을

 

 

 

▲ 이쁘게 찍어줄게~ 김치~

 

 ▲ ㅋㅋㅋㅋ 겁나 좋군?

 

 

 


 

봄꽃들이 이제막 소담스럽게 꽃망울을 터트리고 있는 예쁜 봄이라

친구들끼리, 연인들 끼리 여행온 사람들이 많았다.

 

나는 혼자 여행온 사람이므로 내사진따위 없는거당.. (ㅠㅠ)

 

# 2015.03.28

# Panasonic DMC GM1 + 7-14mm F4.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