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해외여행을 가서도 포기할 수 없는 것이 인터넷이다. 자유여행으로 갔다면 구글지도로 길도 찾아야 하고 , 맛집도 검색해야하기 때문에 모바일 데이터는 생존의 필수품이 되었다. 굳이 길을 찾거나 맛집을 검색할 필요가 없는 패키지 여행이라 할지라도, 1년에 몇번 가지 못하는 비싼 해외여행지에서 찍은 멋진 풍광과 맛있는 음식 사진들을 부지런히 SNS로 올려야 하고, 카톡으로 친구들에게 여행 자랑도해야 하니, 자유여행이든 패키지 여행이든 어쨌거나 해외여행을 준비한다면 1순위로 준비하는것이 모바일 데이터가 된 세상이다.
5월초 징검다리 황금 연휴를 맞이해서 5박7일 코스로 호주로 휴가를 가기로 했다. 패키지 여행을 결재했기 때문에 현지에서 유심을 구매할 여유는 전혀 없을거라고 예상했기 때문에 한국에서 미리 준비를 해야 되는 상황이었다. 패키지 여행을 가본 사람은 알겠지만, 빡빡한 일정으로 분단위로 움직이는 단체 여행의 특성상 공항에서 느긋하게 현지 유심을 구매한 다는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처음에는 포켓 와이파이를 대여해갈까도 고민해 봤는데, 아무래도 여행가방에 하나라도 짐이 추가되는것이 부담스러운데다가 보조배터리 관리도 따로 해줘야 하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모색하기 시작했다. 해외의 현지 유심을 한국에서 미리 살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검색하다가 발견한곳이 '유심월드' 홈페이지. 이곳에서 미리 유심을 구매해서 출국하기로 했다.
※ 유심월드 홈페이지 : http://www.usimtour.com/shop/main/index.php
호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심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내가 선택한 유심은 태국 유심인 심투플라이 sim2fly
뜬금없이 왠 태국유심이냐 싶겠지만, 일본, 한국, 싱가포르를 비롯한 아시아 14개 국가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신통방통한 녀석이다. 호주와 네팔은 최근에 추가되어서 이번에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뉴질랜드는 서비스 불가)
여하간 최근에 호주가 추가된 덕분에 심투플라이 유심은 호주에서 사용한 후기가 인터넷에서 별로 없음. 출발하기전에 살짝 불안하기는 했다. 내가 이 포스팅을 올리고 있는 이유...
그렇다고 한국에서 미리 유심을 끼워봤다가는 그날부터 유심사용이 카운트되기 때문에 주의할것.
※ 심투플라이 Sim2fly
|데이터 플랜 : 8일동안 3G 속도로 데이터를 3GB(기가바이트) 사용후, 128kbs 속도 무료, 통화/문자 불가
|사용가능 국가:
1. Japan
2. South Korea
3. Singapore
4. Malaysia
5. Hong Kong
6. Laos
7. India
8. Taiwan
9. Macao
10. Philippines
11. Cambodia
12. Myanmar
13. Australia NEW!
14. Nepal NEW!
출국 당일 아침에 인터넷으로 유심을 결재하고 , 오후에 인천공항에서 수령했다. (인천공항 수령은 추가 비용 발생) 바쁜 일정으로 급하게 출국하는 사람에게 좋을듯. 호주에 도착하자마자 핸드폰 유심을 갈아 끼웠다.
2009.2월 이후 출시된 핸드폰 모델은 해외에서도 현지 USIM 을 사용할 수 있도록 USIM Country Lock 해제 서비스가 지원되기 때문에 추가로 확인할것은 없음. 전원을 한번 껐다 켜보고 자동으로 설정이 안되면 핸드폰 환경설정에서 수동으로 설정 해야 한다. 내경우는 자동설정이 안되어서 결국 수동으로 접속했다.
※ 수동 설정 방법 : 안드로이드 단말기 (갤럭시 노트3 기준)
핸드폰 환경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포인트이름
이름 : AIS Internet (i가 대문자)
APN : internet (i가 소문자)
저장후 재부팅
태국유심이라서 개통되자마자 읽을수 없는 태국어로 문자가 왔다. 다행히 잠시후 영어로된 문자도 받을 수 있었다. 데이터 플랜 설명과 사용 가능 날짜등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호주에서는 OPTUS 망을 사용하여 인터넷을 접속했다. LTE 속도에 익숙해있던터라 3G 속도는 좀 답답하긴 했지만 그래도 인터넷 검색이나 카톡사용은 조금 느린 속도로 충분히 사용 가능. 호주여행기간동안 도시 2곳을 방문했는데 골드코스트(Gold coast) 시내와 시드니(Sydney) 시내에서는 괜찮은 품질로 인터넷을 사용했다. 다만 호주가 워낙 넓기때문에 외각으로 나갔을때는 인터넷이 끊기기도 하더라.
열심히 인터넷을 사용했지만, 5박7일 기간동안 1GB 도 사용 못하고 돌아왔다. 프로모션 기간이라서인지 모르겠지만 1만5천원의 가격으로 구매한 유심으로 저렴하게 인터넷 잘 쓰고 왔으니 나는 만족.
댓글 영역